지난 22일 샬롯한인회(회장 남사라)와 이재연보험(JYL Financial) 공동주최로 메디케어 설명회가 열렸다.
남부한인장로교회(담임 송성섭 목사)에서 진행된 이날 설명회에서 이재연 대표는 50여 명의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메디케어의 기본구조부터 플랜별 차이점, 파트별 장단점, 실제 가입 시 유의사항, 메디갭 등의 기본사항까지 상세히 소개했다. 이밖에도 치과, Vision, Fitness, OTC, 건강식품, 메디케이드 Dual Plan 등의 용어에 관한 설명과 더불어 가입자들이 알아야할 유용한 관련 정보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참석자들에게 숙지시켰다.
특히 이 대표는 이날 메디케어는 복잡한 플랜 구조로 인해 선택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고 전하면서 그렇기 때문에 각 파트별로 본인의 건강상태와 필요에 맞는 플랜의 혜택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참석자들은 이재연 강사가 준비해온 내용들을 메모지에 받아적고 이해가 잘 안가는 부분을 손을들고 질문하는 등 시종일관 진지한 모습을 보였다.
지인과 함께 참석했다는 오화자(이사벨라, 70)씨는 “강사께서 직접 현장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설명해 주니 내용들이 쉽게 이해됐다. 메디케어에 대해 막연하게 알았던 것들이 정리됐고 단점보다는 장점이 훨씬 많다는 사실을 깨닫게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남사라 회장은 “이번 세미나는 한인들이 메디케어를 보다 잘 이해하고, 본인에게 맞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위해 기획됐다“면서 ”이자리를 빌어 음식과 장소를 제공해 준 교회측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메디케어는 미국의 65세 이상 노인과 일부 장애인에게 의료비를 지원하는 연방 건강보험 제도로, 병원, 외래진료, 처방약을 각각 다루는 A,B,C,D 네 가지 파트로 구성돼 있다. <김선엽 기자>





